본문 바로가기
  • EUGENE PLANET
카테고리 없음

역대급 분양 가뭄에 2년뒤 집값 부메랑?

by 유진_1 2023. 8. 1.
반응형

 

지체없이 마우스를 클릭하게 만든 것 만으로 일단 제목 어그로 끌기는 성공인듯하다. 매일경제 연규옥 기자님 굿!

 

최근 철근 골조를 빼먹고 지은 순살 아파트 논란이 일고있는 가운데, 건설사의 공사비 문제와 시공능력에 대한 지적이 끊이지 않는다. 이에 더해 역대급 고금리 정책과 대출규제로 인해 PF자금이 막히고, 업친데 덮친 격으로 부동산 거래절벽 현상까지 벌어지면서, 작금의 부동산 시장 상황은 거의 최악을 향해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최근의 아파트 거래량 증가와 호가 상승을 찐반등의 시그널로 해석하고 반색하는 사람들도 있지마는, 자산시장의 침체와 반등이 그렇게 호떡 뒤집듯이 간단한 메커니즘으로 일어날 순 없다는 것이 대체적인 견해인 듯 하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166365?sid=101 

 

역대급 분양가뭄에 2년뒤 집값 부메랑

건설사 공사비·PF 부담 상반기 신규 착공 '최소' 공급난에 집값급등 우려 주택공급의 선행지표인 인허가, 착공, 분양이 올해 상반기 급격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당장 2년여 뒤 입주 아

n.news.naver.com

 

팩트 체크. 주택공급의 선행지표인 인허가, 착공, 분양 모두 급격히 줄어들었다. 즉 주택(가구) 공급 수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해졌다는 뜻이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수요 공급의 원칙에 따라 가격 폭등으로 이어질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땅바닥에 주저앉아 신세한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세상의 어디에선가는 이미 2년, 3년뒤를 바라보며 움직이는 사람들이 있다. 결국이들은 자산시장의 승리자가 될 것이며, 땅바닥이 아닌 푹신한 소파에 앉아 탁트인 전망을 바라보리라. 

 

위기는 기회고, 자산은 선점하는 자의 것이다. 준비와 기회가 만나면 행운이 됩니다.

 

반응형